아키브레인 the firm’s statement

May 15, 2006
Posted in 作業 WORKS
May 15, 2006 ARCHIE

아키브레인은 지난 십수년간의 실무 및 사업경험과 기술 노하우 및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하여 아키(aRchie)씨가 설립한 네트워크두뇌집단입니다. 아키브레인은

_우리사회의 제반문제들에 대한 원인을 불균형화된 삶의 양상으로 정의하고 있습니다.
_삶의 불균형과 그것을 둘러싼 사회적-환경적 불균형이 상호작용하는 힘을 연구합니다.
_공간적-기술적으로 현실화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 제시하고 실행해나가는데 그 설립 목적이 있습니다.

S T A T E M E N T
아키브레인은 [우리 모두는 누구나 아티스트이자 미디어]라고 생각합니다.

아키는 위 명제의 당연함을 주장하는 것이 아닙니다. 단지 그것이 가능하기를 꿈꾸고 있습니다. 그리고, 그 꿈을 우리의 삶속에서 즐겁게 풀어낼 수 있는 ‘공간’에 대한 문제와 ‘기술’의 문제들을 연구하고 수행합니다.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컨텐츠를 표현하고 패키징(Contents Packaging)하여 소통할 수 있는 기술적 미디어(Media Technology)와 공간(Virtual and Physical Space)을 연구하고, 또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.

삶의 여러 창조적 행위들이 소비적-일회적 양상으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, 경제적-산업적 생산행위로 연결 가능함을 지향하고 있으며, 경제적 이득이 아니라도 이러한 작업을 통해 얻어지는 영적-문화적 가치(Spiritual-Cultural Value) 역시 우리의 삶과 사회적 균형을 잡는데있어 중요한 요소라 믿고있습니다.

끝으로 아키브레인은 이러한 뜻을 함께하는 인적-공간적 네트워크(Social Network and Movement)형성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.

Leave a Reply

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. Required fields are marked *